메인 »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 아연(zinc) 정보

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 아연(zinc) 정보

안녕하세요. 모여라닷컴입니다.
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아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.

솔가 아연 ZINC 50
솔가 아연 ZINC “50”

https://coupa.ng/btg6C8

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


아연(zinc)이란?

아연(zinc) 은 생명체의 필수 미량 원소로 인식되어 왔습니다. 세포 성장, 생식 기능 성숙, 면역 등 체내의 여러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로서 우리 몸에 약 1.5~2.5g 함유되어 있으며, 그 중 약 60%는 근육에, 나머지는 골격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.

아연(zinc) 은 지방 세포로 포도당이 유입되는 것을 조절하는 인슐린 작용에 영향을 미치며, 성장 호르몬 성 호르몬 갑상선 호르몬 프로락틴 등의 호르몬 활성과도 관련이 있고 면역 기능에 관여합니다.

아연(zinc) 은 효소의 구성 요소로서 탄수화물, 단백질, 지질, 핵산의 합성과 분해에 관여합니다. 특히 핵산 DNA와 RNA의 합성에 관여하여 세포의 분화 증식 및 유전자 발현 과정에서 필수적인 역활을 하여 성장, 조직 및 골격 형성, 생식, 면역 기능등에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

결핍증 및 과잉증

아연(zinc) 은 식품에 널리 함유되어 있어서 극심한 아연(zinc) 결핍증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다고합니다. 중등도 아연(zinc) 결핍은 당뇨병 환자에게 관찰되며, 이는 환자의 소변에서 아연(zinc) 의 배설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. 아연(zinc) 결핍증을 유발하는 요인에는 아연(zinc)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섭취하여 섭취량 부족에 의한 것과 소화 기능 저하에 따른 아연 흡수 감소 및 수술, 화상, 임신, 수유, 악성 종양 등으로 아연의 필요량이 증가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.

아연(zinc) 이 결핍되면 위장관이나 폐조직 내막의 손상이 흔히 나타나며 다핵림프구, 자연살패세포,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. 아연(zinc) 이 결핍이 심하면 식욕 감퇴, 성장 지연, 피부 변화, 면역 기능 저하 등이 나타나며 , 심각한 아연(zinc) 결핍 시에는 성선 기능 저하증, 왜소증이 나타납니다.

반대로 아연(zinc) 과잉 즉 아연 중독의 증상으로는 복통, 설사, 구역, 구토 등이 있습니다.


“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 아연(zinc) 정보”의 14개의 댓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